이번에는 Glenwood Springs, Pagosa Springs 그리고 Steamboat Springs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긴 자동차 여행을 하다 보면 피곤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온천(Hot Springs)인데요, 콜로라도주에는 좋은 물과 아름다운 경치가 어우러진 많은 온천 도시가 있습니다.
가족단위의 온천 힐링 장소 글렌우드 스프링스(Glenwood Springs)
콜로라도주의 글렌우드 스프링스(Glenwood Springs)는 로키 산맥 중심부에 자리 잡은 매력적이고 그림 같은 산악지대안에 형성된 마을입니다. 천연 온천, 아름다운 풍경, 다채로운 야외 액티비티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Glenwood Springs지역의 온천물은 지열로 만들어진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이 도시의 온천은 치유력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따뜻한 물로 인해 100년 넘게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이 도시의 온천은 "글렌우드 핫 스프링스(Glenwood Hot Springs)"입니다. 주소는 "401 N River St, Glenwood Springs, CO 81601"입니다. 이곳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핫 수프링스중의 하나인데, 아주 큰 규모의 천연 유황 야외 온천 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 년 4계절 내내 운영이 되고 대형 온천풀뿐만 아니라 온도가 다른 작은 풀도 있고 슬라이드 타는 곳도 있어서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리조트(https://www.hotspringspool.com/pool) 이기 때문에 호텔에서 머물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대 부분의 방문객들은 하루 입장권(Daily Pool Admission)을 구입하여 온천을 경험하곤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비용을 좀 아끼시고자 한다면, Glenwood Springs 시내의 저렴한 숙박 시설을 이용하시고 여기는 Daily Admission으로 입장하시면 약 $25-$30 정도에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방문하실 때 타월, 수영복등을 준비해 가시면 비용을 좀 절약하실 수 있으십니다. .
다양한 종류의 노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Pagosa Springs
Pagosa Springs 마을은 콜로라도주 남부의 San Juan River를 따라 자리한 파고사 스프링스(Pagosa Springs)는 여유로운 분위기와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까지 4계절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가득한 천연 온천의 도시입니다. Pagosa라는 말 자체가 인디언 부족의 언어인 " Pag Osah"로 ""치유하는 물"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The Springs Resort & Spa는 대표적인 온천장입니다. 주소는 "105 Hot Springs Blvd, Pagosa Springs, CO 81147"이며, 숙박시설도 포함한 곳이지만 Daily Pass를 구입하여 온천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온천을 즐기기 위해서는 Bath House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크기와 온도가 다양한 25개의 온천탕이 있습니다. 그리고 온천풀에서 강으로 나갈 수 있어서 강가의 모래바닥을 느끼고 노천 온천욕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온천물이 뿜어져 나오는 노천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봉우리를 중심으로 크고 작은 온천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천탕에서 강과 마을 내려다보면서 경치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온천물은 세계에서 가장 깊은 지열 온천으로도 유명합니다. 2011년에 측정된 바로는 1,002 피트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동네에 들어서면 공기 속에서 유황 냄새가 아주 진해서 온천이 있음을 먼저 알려주고 자연스럽게 몸이 치유되는 것 같은 기분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온천욕을 즐기면서 온몸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다 날아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온천수에서 보글보글 소리가 난다는 스팀 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
Denver에서 약 3시간 거리에 있는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는 겨울 스포츠를 즐긴 후, 또는 긴 여행 후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아주 적당한 도시입니다. Steamboat Springs는 1900년도부터 존재해 왔던 작은 도시입니다. 말이 도시이지 아주 작고 아기자기한 예쁜 마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천수의 보글보글 하는 소리가 Steamboat 소리와 비슷하다고 이렇게 마을의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두 개의 유명한 온천이 있는데 그 하나는 Steamboat Springs시내에 위치한 "올드타운 핫 스프링스(Old Town Hot Spring) - 136 Lincoln Ave. Steamboat Springs, CO 80487"입니다. 이곳은 여러 개의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가족 단위의 온천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하나는 Steamboat Springs 시내에서 약 7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스트로베리 파크 핫 스프링스(Straberry Park Hot Springs) - 44200 County Rd #36 Stamboat Springs, CO 80487"입니다. 이 천연 온천은 아름다운 숲이 우거진 환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조용하고 소박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곳이 성인 전용이며 어두워진 후에는 수영복 입는 것이 선택 사항이라고 합니다. 저는 낮에 다녀왔기 때문에 선택사항은 경험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