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미국에 위치한 스위스라고 불리는 텔룰라이드(Telluride)라는 예쁜 도시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텔룰라이드는 콜로라도 덴버(Denver)에서 서남쪽으로 약 330 마일 떨어진 곳, 그리고 해발 8000피트에 위치한 동화 같은 마을, 미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Telluride 마을입니다
미국에서 볼 수 있는 스위스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텔룰라이드(Telluride)
저는 Telluride를 방문하기 전에는 그저 기아 자동차에서 만든 SUV자동차이름이 더 먼저 떠올랐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을 방문하고 나서 너무 멋진 곳이고 이런 멋진 장소의 이름을 따서 멋진 자동차 브랜드를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면서 자동차 이름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텔룰라이드는 Denver에서 서남쪽으로 약 330 마일 떨어진 곳, 그리고 해발 8000피트에 위치한 동화 같은 마을, 미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Telluride 마을입니다. 콜로라도 남서부 산후안 산맥(San Juan Mountain) 안쪽에 위치한 Telluride는 1800년대 말 광산 마을로 형성이 되어 시작되었고 그 당시 마을 이름이 콜롬비아였는데 1887년도에 지금의 이름인 Telluride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곳에서 텔루륨(Tellurium)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 Telluride는 콜로라도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기도 하고 역사적인 건축물, 세계 정상급 호텔, 스파 그리고 부자들의 휴식지로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아스펜, 브레컨리지, 실버턴과 함께 콜로라도의 스키 리조트 중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오늘날의 텔룰라이드는 현대적이고 활기찬 산악 마을로 변모하였습니다. 레스토랑, 상점, 럭셔리 숙박 시설이 풍부하며, 고요한 산악 환경과 결합하여 휴식과 모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장소입니다. 눈부신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잘 알려진 Telluride는 아웃도어 마니아, 예술 애호가,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고요한 탈출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4계절 환영받는 여행지입니다. 만일 콜로라도 자동차 여행을 하는 김에 방문한다면 상관없지만 Telluride만을 방문하고자 한다면 Denver공항이 아닌 Grand Junction공항 이아 Montrose공항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스포츠 그리고 예술의 마을 Telluride Mountain Village
Telluride의 주요 매력중의 하나는 겨울철에 세계적 수준의 스키와 스노보드를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Telluride의 스키 리조트는 2,000 에이커가 넘는 스키 가능 지형을 자랑하고 있으며 다양한 레벨의 스키 슬로프(Plunge, Gold Hill, Palmyra Peak, See forever, Prospect Bowl, Ute Park, The Meadows 등)와 함께 도전적인 오지 지형을 갖추고 있어 스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흔히 Telluride는 겨울철에 처음 왔다가 여름철에 길게 휴식을 위해 다시 찾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여름이 되면 산을 즐기는 등산객, 산악자전거 타는 사람,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놀이터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고산 초원과 울창한 숲을 지나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수많은 산책로는 모든 방향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Telluride는 활기 넘치는 예술의 현장이 되기도 합니다. 수많은 갤러리, 음악 축제, 유명한 영화제등이 일 년 내내 열리는 문화 행사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메오리얼 데이(Memorial Day) 주말 동안 열리는 Mountain Film 축제를 시작으로 여름 내내 Telluride Bluegrass Festival, Telluride Film Festival에 이르는 다채로운 행사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도시의 풍경은 잘 보존된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물, 부티크 한 상점,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레스토랑이 어우러져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도시이기도 합니다.
무료 곤돌라를 타고 마운틴 빌리지를 투어 해 볼까요?
텔룰라이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마음껏 눈여겨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바로 텔룰라이드의 무료 곤돌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자유로운 곤돌라는 이 마을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로, 이곳을 방문한 여행자들에게는 더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텔룰라이드의 무료 곤돌라는 원래 산 아래의 마을과 마운틴 빌리지(Mountain Village)를 잇는 대중교통수단입니다. 그런데 이 곤돌라는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서서 여러분께 눈부신 경치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샌후안 산맥의 황량한 능선과 숲 속을 비행하는 듯한 느낌은 여러분을 마음속 깊이 감동시킬 것입니다. 이 곤돌라는 총 4.6마일(7.4km)에 이르는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키어나 스노보더, 하이커,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필수적인 곤돌라는 여름과 겨울 모두 운행되어 여행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곤돌라는 휠체어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모든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 텔룰라이드의 무료 곤돌라는 환경 친화적인 마을의 정책 중 하나로, 무료로 제공되는 대중 교통 수단으로써 도로 위의 차량 수를 줄여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고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합니다. 여러분이 자연을 즐기면서도 그것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텔룰라이드 마을에 도착하시면 곤돌라 전용 주차장에 차를 세우시고 이용하시면 되는데 각 마을을 연결하기 때문에 총 3개의 구간이면 각 구간마다 곤돌라를 바꿔 타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빌리지로 올라갈 때는 자전거를 렌트해서 곤돌라에 싣고 올라가서 내려올 때는 자전거를 이용해 트레일을 달려 내려왔습니다. 걸어서, 스키를 이용해서, 곤돌라를 이용해서 또는 자전거를 이용해서 오르고 내릴 수 있는 액티비티 가득한 마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