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ver를 방문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콜로라도만의 정원을 감상해 볼 수 있는 Denver Botanic Garden과 미국에서 자동차를 타고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산 마운트 에반스(Mount Evans), 그리고 Denver 북쪽의 작고 역사적인 마을 Boulder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온 가족이 다양한 정원을 경험할 수 있는 Denver Botanic Gardens
저는 도시를 방문할 때마다 꽃구경, 나무 구경을 하기 위해 그 도시의 Botanical Garden을 찾아 방문하곤 합니다. 방문하는 계절에 따라 그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더욱더 좋아합니다. 콜로라도에도 역시 유명한 Botanical Garden이 있습니다. 그 이름이 덴버 보타닉 가든(Denver Botanic Gardens)입니다. 여기는 미국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고 사랑을 받는 식물원 중의 하나입니다. 미국 박물관 연합(American Alliance of Museums)의 인증을 받은 이 식물원의 살아있는 컬렉션은 열대 지방에서 툰드라 지방까지의 표본을 포괄하며 번성하기 위해 선택된 식물 팔레트를 보여줍니다. 콜로라도의 반건조 기후에 있는 Gardens의 York Street 위치는 도시 중심부에 있는 역동적인 24 에이커 규모의 도시 오아시스로서, 온 가족이 정원 경험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교육 및 식물 보존 연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정원이 콜로라도 자생 식물을 강조하고 있지만 전 세계의 식물을 전시하도록 설계된 아름다운 정원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넓은 정원에서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에는 수많은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나는 화원이 펼쳐지며, 여름에는 정원이 녹색 푸르름으로 뒤덮입니다. 가을에는 단풍의 화려한 변화가 눈에 띄며, 겨울에는 온실 내에서 따듯한 환경 속에서의 희귀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Denver Botanic Garden는 환경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어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별 이벤트, 모르드개 어린이 정원(Mordecai Children's Garden) , 미술 전시회 및 가이드 투어가 일 년 내내 열리는 장소 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계절별 행사 및 교육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botanicgardens.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1007 York Street Denver, CO 80206)
자동차를 타고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산 마운트 에반스(Mount Evans)
이번에는 마운트 에반스(Mount Evans)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마운트 에반스는 Denver에서 서쪽으로 약 한 시간 반 정도 달려가면 Mount Evans Welcome Station이 있고, 거기서부터 자동차를 타고 올라가는 곳입니다. Mount Evans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가장 높은 길이라고도 하는데 해발 14,271피트 (약 4,350미터)의 높이로, 콜로라도 주에서 가장 높은 14,000피트 초과의 산 중 하나입니다. 즉, 로키 산맥 국립공원을 관통하는 트레일 릿지 로드(Trail Ridge Road)나 파이크 픽스(Pikes Peak) 꼭대기까지 이어지는 도로보다 더 높은 곳까지 차를 타고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 때나 갈 수는 없습니다. 눈이 녹는 여름 시즌 4개월 동안만 관광객들의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꼬불꼬불한 이 산길을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프런트 레인지(Front Range)의 눈 덮인 산봉우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고산 꼭대기는 다른 산을 통해 들여다보는 풍경이 놀랍게 아름다우며, 명확한 날씨에서는 콜로라도의 다른 산봉우리와 멀리 미치는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Mount Evans는 자동차로 쉽게 접근 가능한 고산 꼭대기 중 하나로, 습지지대에서 시작해 고산까지 안전하게 올라갈 수 있는 고속도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쉬운 접근성 덕분에 고산 꼭대기의 아름다운 풍경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곳도 높은 고도 때문에 변화무쌍한 날씨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 전에 홈페이지 https://mountevansconsulting.com/를 꼭 확인하시고 미리 날씨와 고산증에 대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Mount Evans 지역은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다람쥐 토끼, 사슴, 무스, 그리고 미국산 산양과 같은 동물들을 자연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산 지역에서 자주 발견되는 바위 산양은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운전하셔서 산을 오르시다 보면 바위 위에 한가히 앉아있는 산양들과 마주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Mount Evans 지역에는 다양한 하이킹 트레일과 자연 탐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고산 꼭대기에서 시작하는 트레일로는 다양한 난이도와 길이로, 하이커들에게 자연 속에서의 모험을 제공합니다. 만일 하이킹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https://www.alltrails.com/trail/us/colorado/mount-evans-and-mount-spalding-loop-trail 에서 아주 유명한 하이킹 코스인 Mount Blue Sky와 Mount Spalding Trail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예술 행사가 가득한 도시 보울더(Boulder)
보울더(Boulder)는 미국 콜로라도 주의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콜로라도 주의 주도인 덴버(Denver)에서 약 40마일 북쪽에 있습니다. 이 도시는 콜로라도 주의 덴버 대도시권(Denver metropolitan area)에 속하며, 로키 산맥(Rocky Mountains)의 동쪽 기슭 해벌 고도 1,600미터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큰 자갈이 많아 영어로 그 의미를 가진 볼더(Boulder)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콜로라도 주의 자연 아름다움과 가깝게 위치하여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원래 보울더 지역은 원주민 아메리칸들에게 소유되었던 땅이었습니다. 1858년에 황금 러시가 시작되면서 유럽계 이민자들이 이 지역으로 유입되었다고 합니다. 이 도시의 역사적인 건물이 하나 있는데 1859년, 콜로라도 주에 있는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인 첫 교회인 "First Presbyterian Church"가 보울더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1876년에 콜로라도 대학교 보울더 캠퍼스가 개교되었으며, 이 학교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면서 도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늘날에도 보울더는 대학 도시로서 교육, 연구 및 혁신의 중심지입니다. 보울더의 상징적인 지형적 특징 중 하나로, 플래터런(Flatirons)은 도시를 위협적으로 지배하는 아름다운 암석 형상입니다. 등산, 등반, 사진 촬영 및 경치감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고 있다고 합니다. 보울더는 그다지 큰 도시는 아니지만 Denver와 비슷하게 다양한 문화와 예술 행사로 가득합니다. 펄 스트리트 몰(Pearl Street Mall)은 예술 갤러리, 레스토랑, 상점, 무료 거리 공연 등으로 유명하며, 보울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같은 예술 단체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